스킵네비게이션

사이트맵
메인으로 이동
대학생활

대학생활 안내

구분 안내 바로가기 문의처
대학
홈페이지
ㆍ영남이공대학교 대표 홈페이지
종합정보
포털시스템
ㆍ원스탑 서비스: 수강신청, 성적, 시간표, 졸업학점 확인 등 종합 서비스 공간
학습관리
시스템
LMS
ㆍ학습관리시스템(LMS)은 PC 또는 모바일로 접속 가능
ㆍ학습관리시스템 접속시 크롬(Chrome) 및 인터넷익스플로워11 이상 사용 권장
ㆍ강의영상 콘텐츠 활용수업: LMS를 활용해 지정된 학습 인정기간(14일) 내에 학습 진도율(강의영상 시청기간)
 90% 이상을 충족한 학생의 경우 출석으로 인정

ㆍLMS 시스템 로그인시 2차 인증(본인인증) 필요




전자출결
시스템
ㆍ모바일 / PC(크롬): cc.ync.ac.kr→종합정보포탈시스템 로그인
ㆍ로그인 하면 바로 해당 날짜에 해당수업을 표시
ㆍ교과목 담당교수가 안내한 <인증번호>를 입력 후 [출석등록] 누르면 출석확인 완료
G-Suite
(웹메일)
ㆍ'아이디'@ync.ac.kr 메일주소를 통해 구글메일 이용
ㆍ크롬브라우저 사용 권장
수업정보 ㆍ수강신청
ㆍ종합정보포탈시스템 - 원스탑 – 수강신청
ㆍ1학년 신입생의 경우 수강신청 별도로 하지 않음
ㆍ매 학기당 재수강 과목 포함 최저 11학점 이상 최고 24학점까지 가능
ㆍ동일과목 중복신청 불가
ㆍ수강신청기간 이외에는 수강 신청한 내용을 임의 변경할 수 없음

ㆍ학점취득
ㆍ성적평가는 출석성적, 시험성적, 과제성적 등을 종합하여 평가함
ㆍ총 수업시간의 1/4이상을 결석한 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음
ㆍ성적정정: 매 학기 기말고사 이후 원스탑에 공시되는 성적 확인 후 성적정정기간에 교과목
 교수에게 성적이의신청 가능
ㆍ학사경고: 성적평가 결과 매 학기 평균평점 1.60미만인 자에 대하여 경고


등록금 납부 ㆍ납부기간: 2월 중순, 8월 중순경(학사일정 참조)
ㆍ고지서 출력방법: 종합정보포탈시스템→원스탑→등록/장학정보→등록금납부내역→고지서 출력
ㆍ납부방법- 등록금 수납 지정은행(대구은행, 농협) 방문 납부- 인터넷뱅킹, 폰뱅킹,현금자동입출금기 이용(예금주 학생이름 확인)
ㆍ납부확인: 종합정보포탈시스템→원스탑→등록관리
ㆍ등록금 분할납부 신청방법: 종합정보포탈시스템→원스탑→등록/장학정보→등록금분납신청
증명서 발급 ㆍ발급 방법
방문 발급 본관 1층 부서 방문 또는 자동증명발급기에서 직접 발급
인터넷 발급 인터넷증명발급센터 접속 - 회원가입 - 프린트
팩스민원
신청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서 팩스민원 신청 후 3시간 이내 발급 가능
우편민원
신청
가까운 우체국에서 민원우편 신청 후 민원우편신청서와 함께 장당 국문 500원,
영문 1,000원의 수수료를 동봉하여 송부

ㆍ발급 증명서
재학증명서(국문, 영문) 졸업증명서(국문, 영문) 수료증명서(국문, 영문) 휴학증명서(국문, 영문) 교육비납입증명서(국문) 성적증명서(국문, 영문) 졸업예정증명서(국문, 영문) 제적증명서(국문, 영문) 학적부(국문) 시간강사경력증명서(국문, 영문)
학생증 발급 ㆍ발급절차
학생 ㆍ대구은행 예금 통장 본인명의 개설
ㆍ준비물 지참 후 대구은행 방문, 사진(3*4) 제출
대구은행 ㆍ통장개설 및 학생증 서류 접수 및 발급/td>
학생
복지팀
ㆍ대구은행에서 학생증 발급 후 수령 및 학과(계열) 배부
학과(계열) ㆍ학생증 접수 및 학생 개인 배부
학생 ㆍ학과(계열) 사무실에서 학생증 수령
ㆍ준비물: 본인 신분증, 사진(반명함)
 ※ 기존 대구은행에 본인명의 예금통장 연동 가능(통장 지참)
ㆍ학생증 기능
 - 신분증, 도서 대출증, 현금카드 및 직불카드